금융IT

증권플러스 비상장, 삼성증권 기업 분석 리포트 제공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삼성증권과 제휴하고 기업 분석 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제 증권플러스 비상장 유저들은 국내 대형 증권사인 삼성증권에서 발행한 각종 비상장 기업 정보를 애플리케이션에서 열람할 수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두나무에서 집약한 종목 정보 제공, 등록 기업 공시 관리 등을 제공해왔다. 이번 제휴 또한 검증되지 않은 허위 정보 및 정보 부족으로 인한 투자자 피해를 막고, 시장 신뢰를 제고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애플리케이션 홈 화면 내 전문가리포트 메뉴, 각 종목별 시세 탭에 삼성증권 리서치 센터에서 발행한 비상장 기업 리포트가 탑재된다. 전문 애널리스트가 기업 탐방, 동향 조사 등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작성한 정보들로 투자자 혼란을 방지하고,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지원한다. 관심 종목 대상 신규 리포트 알림 기능도 서비스한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관계자는 "기업 정보 외에도 스타트업 행사 후기 등 투자에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는 리포트들을 월간 단위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으로서 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에 힘을 기울이고,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