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NHN데이터는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다이티 CRM 에센스’ 2차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이티 CRM 에센스는 이커머스 고객사가 데이터 연동, 상태 진단부터 실전 CRM 마케팅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카페24를 이용 중인 이커머스 고객사 선착순 30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다.
교육 커리큘럼은 ▲CRM 마케팅 기초 ▲비즈니스 진단과 세그먼트 이해 ▲CRM 마케팅 실전 ▲성과 측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NHN데이터의 데이터 분석 툴 ‘다이티(Dighty)’를 활용해 수강 업체의 실제 데이터 수집부터 가공, 액션까지 전 과정을 1대1로 밀착 지원해 참가사가 데이터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다이티 CRM 에센스는 오는 3월 9일 서울 강남구 이음길 강의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시간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커리큘럼을 이수한 업체에게는 다이티 솔루션 1개월 무료 이용권과 50% 할인권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영상 다시보기 및 커피 기프티콘도 함께 지급된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지난 1차 프로그램 진행 이후 참가사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이번 2차 교육을 추가로 진행하게 됐다”며 “데이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과 마케터 분들이 CRM 마케팅 전반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데이터는 데이터 분석부터 마케팅 실행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인 다이티를 통해 국내외 고객데이터플랫폼(CDP)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커머스 고객의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을 지원해, 고객 비즈니스의 지속 성장을 돕는 필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