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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게임시간 선택제’ 일괄 신청 서비스 오픈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지난해 1월 ‘강제적 셧다운제’가 10년 만에 마침표를 찍은 가운데 가정에서 자율적으로 시간을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시간 선택제’ 관련 서비스 홈페이지가 열렸다.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게임시간 선택제 일괄 신청 서비스인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재단은 이번 서비스에 대해,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16세 미만 청소년의 인터넷게임 이용을 제한하는 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대신 보호자와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게임 이용 시간을 설정하는 게임시간 선택제를 내실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보호자와 청소년의 본인인증 후 게임 이용 시간대를 설정하면 여러 게임사에 신청 내용을 일괄 등록할 수 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는 보호자들이 청소년 자녀가 평소 즐기는 게임 종류나 회사에 관한 정보 파악 없이도 한 번의 신청으로 게임이용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것이 그 취지다.

재단에 따르면 넥슨코리아와 엔씨소프트가 이번 사업 취지에 공감해 먼저 서비스에 동참했으며, 올해 상반기 내에 스마일게이트와 카카오게임즈가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재단은 해당 시스템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참여 게임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경일 재단 이사장은 “게임리터러시 강연을 하다 보면 학부모들로부터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게임으로 인한 자녀와의 갈등 해소법인데, 함께 논의해 게임 시간을 설정하는 것에서부터 건강한 이용 습관을 기를 수 있다”며 “재단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과몰입 예방을 위해 본 서비스를 비롯한 더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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