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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그램' 커뮤니티 가입자 10만 돌파…월 평균 방문수 3만명 노크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 배두용)는 초경량 노트북 LG그램의 커뮤니티 '재미'의 가입자 수가 지난 13일 기준 10만8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8일 발표했다.

지난해 7월 홈페이지 개설 후 200일 만으로, 총 86만명의 방문자들이 400만번 가량 재미를 방문했다. 재미의 가입자 중 MZ세대로 분류되는 10대~30대 비중은 56.6%에 달한다.

재미는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에는 LG그램의 이용자 커뮤니티로 기획됐지만 LG그램의 소유여부와 별개로 ‘찐팬’임을 자처하는 MZ세대가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고객들의 자발적인 활동과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는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매김 했다.

재미 가입자는 커뮤니티 내에서의 활동 내역에 따라 포인트(g)로 보상을 받는다. 이를 이용해 유명 아티스트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굿즈(goods)를 구매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그램을 꾸밀 수 있다. 대학생들을 위한 PPT 탬플릿, 전문가를 위한 포토샵 전용 툴(Tool) 등 유용한 콘텐츠도 획득할 수 있다.

팬들의 적극성을 자극한 재미만의 특성은 커뮤니티 활성화의 원동력이 됐다. 일 평균 방문자(DAU) 수는 1300명, 월 평균 방문자 수(MAU)는 3만9000명(23년 1월 기준)으로, 이들이 남긴 게시글은 2만5000개 이상, 댓글은 25만개를 넘는다.

재미는 댓글 작성 시 150포인트, 게시물 작성 시 300포인트, 그램 제품 등록 시 10,000 포인트 등 항목별로 상이하게 포인트를 제공하는데, 지난 200일 간 156만 포인트 이상을 획득한 열혈팬도 있었다.

팬들의 관심을 가장 집중시킨 아이템은 ‘송민호’ 굿즈였다. 송민호 굿즈는 총 1086개가 교환됐으며, 포인트를 통한 응모는 총 931회였다.

지난 2월 1일부터 20일간 진행된 그램 스타일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단독 이벤트’도 성황리에 종료됐다. 3월 6일부터는 재미 전용 뉴진스 굿즈도 출시된다.

김선형 LG전자 한국 홈엔터테인먼트(HE)마케팅 담당(상무)는 “LG전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고객과 LG 브랜드가 소통하는 통로를 만들어 왔다. 고객들에게 더 많은 ‘F.U.N 경험’을 제공해 LG그램의 찐팬, 나아가 팬덤을 형성해 LG전자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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