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체인파트너스, 챗GPT '네이티브'에 실시간 대화 기능 탑재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체인파트너스는 자사 한국어 챗GPT 대화 서비스 '네이티브'에 실시간 정보 대화 기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챗GPT는 사용자 의도에 잘 맞는 답변을 하지만 2021년 9월까지만 학습돼 그 이후 정보를 모르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었다. 네이티브는 이 문제를 자체 기술로 해결해 이날 서비스에 내장했다.

네이티브는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지금 서울 문래동 날씨'와 같은 실시간 질문에도 답을 하도록 개선됐다.

같은 질문을 챗GPT에 물어보면 '2021년 정보까지만 알고 있다'는 대답이 나온다. 네이티브는 심지어 삼성전자를 '삼전'으로 줄여 물어봐도 답을 준다. 특히 사용자는 미리 규칙이 정해진 문장 입력이나 구분된 버튼 사용 없이 다른 대화를 할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실시간 질문을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티브가 답할 수 있게 된 정보들에는 현재 시간, 지역별 날씨, 환율, 주가, 유가, 원자재 선물 가격 등 각종 금융 정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자산 가격 등이 있다. 모두 챗GPT는 어제 공개된 GPT-4 조차도 대답하지 못하는 내용들이다. 네이티브는 제공 가능한 실시간 정보 주제들을 계속 추가해 간다는 계획이다.

네이티브에서는 실시간 정보 외에도 챗GPT와 나눌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일상 및 업무 대화를 똑같이 나눌 수 있다. 네이티브는 챗GPT와 같은 수준의 대화를 넘어 챗GPT가 알지 못하는 실시간 정보까지 사용자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는 "다양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앞으로 AI 검색엔진이나 개인 비서 같은 서비스로 발전할 기회가 생기는 것"이라며 "사람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똑똑한 AI 서비스로 발전시켜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