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3040 男 공략”…현대홈쇼핑, 남성전용 화장품 판매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현대홈쇼핑은 오는 18일 오후 5시45분 남성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에서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멋진 남자 쇼는 올해 1월부터 3주마다 진행하는 3040 남성을 위한 패션 특화 방송이다. 주로 여성 위주였던 기존 홈쇼핑 고객 다각화를 위해 3040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선 남성 패션에 이어 남성전용 화장품 판매를 진행한다. 남성 고객 눈높이에 맞춰 트렌드, 사용 후기 등을 유명 인플루언서 ‘김배우’와 함께 쉽고 재밌게 설명한다.

이날 방송에선 피지오겔 DMT 포맨을 TV홈쇼핑 처음으로 판매한다. 토너 200ml 2개와 플루이드 로션 100ml 4개로 구성된 6종 세트 등 방송 단독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 적립과 현대카드 구매 때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야외활동 증가에 따라 남성 고객 화장품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남성을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약 35% 증가했고 방송 시청 고객도 40% 늘었다. 남성 시청자 재구매율은 65%에 달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