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소재

“플라스틱 재활용 아이디어 모아요”…SK케미칼, 대학생 공모전 개최

이건한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SK케미칼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상금 1천만원 규모의 ‘리사이클링(Recycling, 재활용) 생태계에 그린라이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의 대안 중 하나인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기술 및 사업,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젊은층과 함께 알리기 위함이다.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리사이클링 사업에 대한 캐치프레이즈와 리사이클링 스토리라인, 이를 실행할 세부 캠페인 프로그램 등 과제 등을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SK케미칼은 공모 참여자 중 4개팀을 선발해 1~2개월간 챌린지 형식의 2차 과제를 부여할 계획이다. 챌린지 참여 팀은 리사이클링 사업 방향성에 대한 상세 내용을 바탕으로 SK케미칼 구성원과 함께 스토티라인 구축, 캠페인 세부 계획을 마련해 최종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SK케미칼 구성원과 전문가가 참여한 최종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된 팀에게는 500만원, 2위 팀에게는 300만원, 3등과 4등 팀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SK케미칼 안재현 사장은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일반 소비자와 젊은 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리사이클링 사업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학생 참가자의 생생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리사이클링 생태계 구축과 소비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 접수는 4월1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SK케미칼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건한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