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줌 IQ 서비스 확장…챗·이메일·미팅 기능 탑재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줌이 줌 IQ(Zoom IQ)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줌에 따르면 줌IQ는 챗 스레드 요약, 아이디어 정리, 챗·이메일·화이트보드 세션 초안 작성, 회의록 작성 기능 등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챗 작성 기능은 사용자가 대화 맥락에 맞게 메시지를 작성하는 것은 물론, 제안된 답변의 메시지 톤을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메일 작성 기능은 이전 줌 미팅, 줌 폰 통화 내역, 이메일 스레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이메일 초안을 제안 받아 볼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은 줌IQ포세일즈에서만 제공된다는 설명이다.

미팅 요약 기능은 대화를 녹음하지 않고도 대화 내용을 요약하고, 액션 아이템을 정리해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사람도 회의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줌은 이날 줌 IQ에 오픈 인공지능(이하 AI)를 적용한다고 전했다. 줌의 AI 연합접근법은 줌 자체 AI 모델, 오픈AI와 같은 AI 선도 기업의 모델 및 고객의 자체 모델 등을 활용한다.

줌 스미타 하심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줌은 오랫동안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줌 제품에 AI 솔루션을 도입해왔다"라며 "AI에 대한 줌의 고유한 접근방식은 고객이 원하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협업과 고객 관계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