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레노버, 신규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8세대’ 4종 출시

김문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한국레노버는 8세대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프로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5i ▲아이디어패드 슬림 3 ▲아이디어패드 5 라이트 등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8세대는 학업 또는 업무, 여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설계됐다. 최대 AMD 라이젠 7000HS시리즈 프로세서 및 인텔 1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슬림한 디자인과 고속충전 배터리, 최대 16인치 OLED 디스플레이 및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탑재했다.

레노버 AI 엔진으로 구현되는 스마트한 기능들이 작업 생산성을 향상한다. 사용자 안면을 인식해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스마트 로그인과 주변 소음을 차단해 선명한 음질 및 마이크 품질을 제공하는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전력 효율을 최대 20% 향상해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스마트 파워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사후 관리 서비스를 최대 2년간 적용한다. ▲365일 24시간 전문 엔지니어 상시 대기 ▲하드웨어 수리 발생시 퀵, 택배 배송 ▲연 1회 PC 정기 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예기치 못한 고객 과실로 인해 제품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도 이를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ADP(소비자 과실보장) 서비스 역시 최대 2년간 지원된다.

아이디어패드 프로 5 및 5i는 최신 CPU및 GPU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이다. 최대 115 W TDP를 제공하는 레노버의 향상된 쿨링 시스템과 선명한 그래픽 표현에 최적화된 기능을 대거 갖추고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50 그래픽으로 구현되는 2.5K 해상도와 16인치 WQXGA 디스플레이는 최대 100% sRGB를 갖췄다.

16.9mm의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설계된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및 5i는 초슬림 베젤로 더욱 넓어진 동시에 최대 400니트 밝기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75Wh 고 용량 베터리 및 충전과 화면 연결이 가능한 USB-C 타입 포트를 보유하고 있다.

더 얇아진 두께와 1.17kg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이 강화된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라이트는 밀스펙 내구성을 갖췄다. 듀얼 마이크와 돌비 오디오, FHD 카메라를 장착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3는 화상 회의 및 수업에 탁월한 협업 환경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아이디어패드 8세대는 라인업 전반에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미국 환경청 ‘에너지 스타’ 인증을 받은 레노버의 지속가능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제품이다. 친환경 소재와 더불어 낙하, 진동, 습도, 압력 등 21가지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한 미 군사 규격 (MIL-STD 810) 등급 인증을 받았다.
김문기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