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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카카오-SK플래닛-우형, 소상공인 온라인역량 강화 ‘맞손’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카카오, SK플래닛,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4개 플랫폼사는 ▲내수활성화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 상생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먼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 서비스인 ‘케이-애즈(K-Ads)’를 통해 ‘대한민국 동행축제’ 연계 홍보를 지원한다.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중기부 주관으로 열리는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또한 KT는 소상공인들에게 빅데이터 문자 커머스 플랫폼 케이딜(K-deal)의 판매 수수료를 면제하고 관련 홍보와 판촉을 지원한다. 케이딜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종합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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