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클루커스-MS, 20일 부산서 초거대 AI 세미나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기업(MSP) 클루커스는 오는 20일 부산광역시 센텀 클러스터 내 클루커스 부산 캠퍼스에스 초거대 AI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챗GPT가 쏘아올린 AI 혁신, 클라우드로 비즈니스 확장하기’를 주제로 열린다. 클루커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등이 공동 주최한다. 지역 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들에게 MS의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솔루션 및 클라우드 활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클루커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마이크로소프트(MS) 글로벌 고급 기술 전문 자격 중 하나인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세미나 현장에서는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유용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및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세미나 주요 세션은 ▲‘MS 365 코파일럿’으로 알아보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의 미래 ▲AI를 통한 업무 생산성 혁신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파워플랫폼’을 활용한 로우코드/노코드 기반 업무 자동화 ▲업무 시나리오에 따른 클라우드 활용사례 ▲클루커스 파트너 프로그램 등 순서로 진행된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이번 특별 세미나를 통해 부산·울산·경남 지역 기업이 MS의 초거대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 강화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의 기회를 마련하길 바란다”며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로서 초거대 AI와 같은 최신 기술 트렌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