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김문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애플은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학력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되고, 동일한 선발 과정을 통해 각 100명씩 선발한다. 누구든 재지원할 수 있다.

상반기 모집은 이달 28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되며, 하반기 모집은 8월 초에 시작될 예정이다.

선발된 200명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코딩 전문 역량과 디자인, 앱 마케팅, 비즈니스 운영 등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작년 12월 1기 수료생 190명을 배출했으며, 현재 2기 교육생들이 전문적인 역량을 키우고 있다.

아카데미 2기 교육생 김혜린 씨는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아이템을 기획하고 개발한다”며, “특히 앱 개발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구현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 아카데미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는 아카데미나 앱 개발이 생소한 사람들을 위해 매주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 찾아가는 설명회와 참여형 워크샵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과 관련된 내용은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2013년 브라질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7개 이상의 지역에 개설됐다. 기업가, 개발자, 디자이너 지망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해 iOS 앱 생태계에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아카데미의 목표다. 포스테크에 위치한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작년 개소 첫 해에 70개 이상의 앱을 출시했으며, 190명의 수료생 중 창업에 뜻이 있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2년차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김문기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