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공영라방 ‘극딜데이’, 일매출 1억7000만원 달성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공영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극딜데이’ 특집으로 소비자 큰 호응을 얻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17일 공영라방에서 처음 선보인 ‘극딜데이’가 일일 총 주문액 1억7000만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3월 평균 일 매출에 비해 8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극딜데이는 디지털 판로를 통해 소상공인 판로를 넓히고자 기획한 공영라방 특집전이다. 하루 동안 8시간 연속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10% 쿠폰, 10% 적립금, 구매인증 이벤트까지 모아 한꺼번에 선보였다.

특히 쌀, 김치, 화장지 등 생활 필수품을 특가로 판매한 점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강원한우 라방은 공영라방, OK캐시백 오라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동시 송출을 통해 10만뷰를 달성하며 실시간 네이버쇼핑라이브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박종인 모바일영업실 실장은 “앞으로도 민간 플랫폼 연계 송출, SNS를 통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 역량을 끌어 모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다각도로 소상공인 판로를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