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티맥스메타버스-공주대 예술대학원, 손잡고 메타버스 교육 환경 개발 추진

이종현
왼쪽에서 3번째부터 티맥스메타버스 김민석 대표, 공주대학교 김건수 예술대학장
왼쪽에서 3번째부터 티맥스메타버스 김민석 대표, 공주대학교 김건수 예술대학장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티맥스그룹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티맥스메타버스는 공주대학교 예술대학원과 함께 메타버스 대학교육 환경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구리빙디자인학과, 게임디자인학과 등 예술대학 7개 학과 학생들의 작품 전시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진행됐다.

티맥스메타버스 김민석 대표는 “최근 전 세계 대학교육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교육이 많아진 바, 국립공주대학교 예술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메타버스 대학교육 환경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공주대 김건수 예술대학장은 “한류의 주축인 게임, 영상, 카툰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학생의 작품 전시를 가상공간에 구현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대학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티맥스메타버스는 예술대학 7개 학과 학생들 대상 사업 및 연구과제에 공동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교수 및 연구원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 협력을 지원하는 등 취업을 앞둔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기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