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 개최…"새로운 패러다임 만들 것"
[디지털데일리 서정윤기자] CRM 기업 세일즈포스는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을 개최했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국내 기업의 디지털 혁신과 미래 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과 비전을 포함해 ▲아인슈타인 GPT ▲데이터 클라우드 ▲플로우 등 국내 기업의 디지털 혁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제품 및 기능을 공개했다.
아인슈타인 GPT는 세일즈포스 자체 기술력과 세일즈포스 파트너 생태계의 인공지능(AI) 기술이 한 데 모여 탄생한 생성형 AI 기술이다. 영업, 서비스, 마케팅, 상거래, 앱 개발 등의 영역에서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초개인화 경험 제공이라는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2016년 공개된 세일즈포스의 자체 AI인 아인슈타인은 세일즈포스 '고객 360' 상에서 매일 2150억 건 이상의 예측을 수행하고 있다.
데이터 클라우드는 모든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결하고, 하나의 실시간 고객 프로파일로 변환하여 보다 포괄적인 시각에서 고객접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데이터 클라우드는 기업 내 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며 일간 1000억 개 이상의 고객 레코드를 처리하고 있다. 세일즈포스 플로우는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도 워크플로우를 개발 및 자동화할 수 있는 환경과 즉시 활용 가능한 자동화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세일즈포스 컨퍼런스는 총 8개 트랙, 30개 이상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기조연설에서는 대상홀딩스 곽문교 CDO, 현대모비스 권용률 책임매니저, 비케이브 임승인 이사가 직접 연사자로 등당해 세일즈포스 기반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 CJ프레시웨이, LX판토스, 하임랩, 바텍, NI, 한국컴패션 등 2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업무 영역과 산업군별 특성에 따른 최근 혁신 사례를 발표한다. 세일즈포스 도입 배경과 성공적인 솔루션 내재화를 위한 변화관리 전략과 비전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LG유플러스는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 기반 '파이프라인 관리 시스템' 도입 성과를 밝힌다. LG유플러스 김성욱 글로벌영업담당은 "세일즈포스와 함께 다양한 정보가 고객을 중심으로 체계화되고, 회사의 자산으로 활용될 수 있는 영업 활동의 기반을 정립할 수 있었다"며 "지난 3월 시스템 오픈 이후 100%의 사용률을 달성하였고, 보고서 자동화 기능과 분석 대시보드를 바탕으로 사무업무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세일즈포스는 고객, 임직원, 파트너 등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총체적 경험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으며 세일즈포스, 태블로, 슬랙 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고객관계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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