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SK온, 신입사원·R&D 박사 산학장학생 선발 전형 실시..."스펙 중요하지 않아요"

이건한 기자
[사진=SK온]
[사진=SK온]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SK온이 신입사원 채용과 산학장학생 선발에 나섰다.

SK온은 6월6일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한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연구개발 ▲엔지니어 ▲경영지원 등 3개 부문 총 26개 직무다.

SK온은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경제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배터리 산업에 걸맞은 글로벌 업무 수행 역량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다. 스펙 중심 평가 방식은 지양한다. 지원자의 직무 역량을 집중 검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온은 6월4일까지 ‘R&D 박사 산학장학생’ 선발 전형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모집분야는 ▲선행·소재개발 ▲선행공정개발 ▲Cell개발 ▲System개발 ▲차세대배터리개발 등 5개 부문 21개 연구 분야다. 최종 합격자의 근무지는 대전 배터리연구원이다.

신입사원과 산학장학생 선발과정은 ▲서류전형 ▲온라인 기반 필기시험 ▲면접 전형으로 이뤄진다. 신입사원의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8월, 산학장학생 선발은 6월 중 각각 이뤄진다.

SK온은 최근 5년간 매출이 매년 2배씩 늘고 2019년 글로벌 시장 점유율 9위에서 지난해 5위로 오르는 등 배터리 업체 중에서도 빠른 성장 속도가 두드러지는 기업이다. R&D 분야에서도 최근 세계적 권위가 인정되는 ‘CES2023’ 최고혁신상과 에디슨 어워즈를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SK온 구성원 수는 2021년 말 1500명에서 지난해 말 3000명 수준까지 늘었다. 신입사원 채용도 2021년 10월 창립 이래 지난해에만 3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도 검토 중이다. SK온이 지난 3월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 마련한 취업 상담소에는 사전 접수 규모의 2배가 넘는 구직자들이 찾았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