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삼성선물, 홍콩 특수주문 4종 론칭 기념, 항셍/니케이 수수료 이벤트 실시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삼성선물은 6월 12일부터 홍콩 거래소와 일본 거래소 해외선물 상품에 대해 무료 거래 및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개인 고객들에게 친숙한 CME(시카고상업거래소) 품목 수수료 할인 혜택까지 추가된 점도 특징이다.

삼성선물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선물은 홍콩 거래소가 지원하지 않는 STOP주문 등을 자체 구현해 5월 29일부터 서비스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이 보다 부담없이 해당 주문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무료 및 수수료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홍콩거래소 주문 유형은 시장가, STOP, STOP LIMIT, OCO 주문 유형이며, 타사에서 일부 주문이 제공되기도 하나, 삼성선물은 한꺼번에 4가지를 모두 지원한다.

또한, 우리나라 해외선물 투자자들의 90% 이상이 CME품목을 거래하고 있는 점을 고려, 홍콩거래소 뿐만 아니라 CME 상품도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최근 버블 붕괴후 33년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는 일본 니케이지수 관련해서 일본거래소 상품에도 무료수수료와 수수료 할인을 제공한다.

미니 항셍같은 홍콩 거래소 미니 지수 품목은 총 30계약 무료, 항셍이나 항셍테크같은 일반 지수는 총 10계약 무료로 거래 할 수 있고, 무료 거래 수량이 소진되면 편도 25HKD(홍콩달러)로 연말까지 거래할 수 있다.

일본 거래소 품목도 미니 니케이같은 미니 지수는 총 30계약, 니케이나 토픽스같은 일반 지수는 총 10계약 무료로 거래 가능하고, 이후에는 편도 250엔으로 연말까지 거래할 수 있다.

CME 수수료 할인의 경우, 마이크로 지수 및 통화는 편도 {wcms_body}.6, 마이크로 원자재는 편도 {wcms_body}.8, 일반/미니 품목들은 편도 .5로 연말까지 거래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주민번호 기준 2023년 6월 12일 이후 신규 고객이거나, 해당일 기준 1년 해외선물 미거래 고객이며 생애 최초 고객일 경우, 계좌개설시 삼성선물 피규어와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 첫 거래시 신세계 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