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인텔리코리아, 국산 CAD 캐디안 특화 응용 유틸리티 ‘드림2’ 무료 배포

이종현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컴퓨티 지원 설계(Computer Aided Design, 이하 CAD) 기업 인텔리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국산 CAD 소프트웨어(SW) ‘캐디안(CADian)’ 사용자를 위한 응용 유틸리티 ‘드림2’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캐디안 dwg' 파일 호환, 토목·건축·기계·전기·플랜트 등 여러 산업군에서 사용하는 응용 유틸리티와의 연동,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AUTOCAD)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UI), 영구 라이선스 정책 고수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날 출시한 드림2는 캐디안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된 설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블록 수량 집계, 도곽 정렬 재배치, 3D면 폴리선 변환, 등고선 레이어 분리, 옹벽 전개도 그리기, 횡단면도 층따기, 표 엑셀로 내보내기, 여러 도면 일괄 인쇄 등 설계 과정을 단순화한다.

인텔리코리아 관계자는 ”드림2는 CAD 도면설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캐디안 사용자들의 설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제품”이라며 “이 제품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은 우리나라 각 산업군의 경쟁력 제고에 일조하는 동시에 국산 CAD SW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