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NS홈쇼핑,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이안나 기자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 ⓒNS홈쇼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NS홈쇼핑이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KoSFoST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식품안전관련 연구결과 2건을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지속 가능한 식품 혁신: 모두를 위한 미래의 다리’ 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NS홈쇼핑은 식품안전 및 품질 관리력 향상을 위해 연구를 실시하며 그 결과를 학술대회 등을 통해 공개해왔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는 이번 학술대회 중 식품분석분과에 참여해 2건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솔잎분말과 농축액을 이용한 모시떡 제조의 항균성 연구'를 소개했다. 솔잎분말을 떡에 혼합하는 방법으로 항균력이 있다고 알려진 천연추출물들과 함께 비교 검증하는 연구를 실시했다.

또 홈쇼핑 소비자 구매 데이터에 따라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와 연령에 따른 구매 습관을 조사했다. 이를 토대로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특정 기능성 분야 상품 수요를 짐작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NS홈쇼핑은 홈쇼핑업계 중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영세한 식품 중소기업협력사 품질력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균일한 성분의 농수축산물, 가공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함이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장 김갑종 전무는 “앞으로도 NS홈쇼핑은 품질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협력사와 함께 건전한 식품을 고객에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