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본그룹, 총상금 1800만원… ‘제2회 본그룹 창업가 발굴대회’

박기록 기자

- 외식부터 비외식 제한 없으며 푸드테크 및 고령친화사업 등 다분야 사업 아이템 모집

[디지털데일리 박기록 기자] 본그룹이 제2회 본그룹 창업가 발굴대회의 사업 아이디어 및 참가팀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

‘본그룹 창업가 발굴대회’는 본그룹과의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지원하고자 기획된 ‘사업 아이템 공모전’으로, 올해는 모집부터 서류 및 대면심사, 발표 후 교육, 멘토링 등 전 과정을 창업가 육성 전문기업 ‘언더독스’와 함께 한다.

모집 분야는 외식이나 비외식 등 제한이 없다. 푸드테크 및 고령친화사업 분야의 기술/제품을 연구/보유 중인 기업부터 본그룹과 협력 관계를 희망하는 전 업종의 기업이라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업력/연차 제한 또한 없다.

참가 희망 기업은 언더독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제2회 본그룹 창업가 발굴대회’ 지원서를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오는 7월 10일 서류 마감 , 14일 서류심사 발표, 17일 대면심사(사업계획서 발표), 19일 최종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발표에서 선발된 팀에게는 팀별 시제품 제작 지원금, 언더독스의 창업 전문 교육 및 코칭, 본그룹과의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실전 창업 교육, 본그룹과의 협력 및 투자 검토 기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각 팀에 대한 언더독스의 전담 코칭 및 교육 과정을 거쳐, 9월 21일 우수팀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은 총 상금 1,800만 원 규모로,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1팀 (500만 원), 우수상 1팀 (300만 원)을 각각 시상한다.

추가로, 본그룹과의 협업 및 투자 가능성 있는 창업 아이템에 대한 협력 및 투자 가능성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언더독스 홈페이지나 각종 공모전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본그룹이 지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고자 언더독스와 함께 제2회 창업가 발굴대회를 실시한다"라며 "신사업이나 기존 사업의 혁신 등을 통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도약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기록 기자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