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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커머스, 이탈리아 명품 유통 ‘아이코닉’ 인수…유럽 거점 확보

이안나 기자
(사진 왼쪽부터)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 마우리치오 콜토티 아이코닉 창업주, 리카르도 빌란치오니 아이코닉 신임 대표 ⓒNHN커머스
(사진 왼쪽부터)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 마우리치오 콜토티 아이코닉 창업주, 리카르도 빌란치오니 아이코닉 신임 대표 ⓒNHN커머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NHN커머스가 아시아 시장을 넘어 글로벌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에 박차를 가한다.

NHN커머스는 최근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 ‘아이코닉’을 인수(지분율 77.8%)하고, 유럽 내 신규 거점 확보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NHN커머스는 크로스보더 경쟁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전역으로 사업 무대를 넓힐 수 있는 핵심 발판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NHN커머스는 지난달 6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공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 투자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다.

1934년에 설립된 아이코닉은 매출 1000억원 규모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이다. ‘콜토티(Coltorti)’라는 브랜드 기반으로 이탈리아 내 오프라인 패션 명품 편집숍 체인을 운영 중이다.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250개 이상 브랜드 럭셔리 패션, 잡화 상품을 100개국이 넘는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NHN커머스는 글로벌 유수 고급 브랜드와 탄탄한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럭셔리 상품 라인업에 대한 유통 채널 확보로 향후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전세계 럭셔리 패션 마켓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파트너 브랜드와 적극 협력하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국내 브랜드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이와 함께 NHN커머스는 국내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를 통해 축적된 IT 기술력을 아이코닉 이커머스 플랫폼에 접목한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아이코닉이 오랜 시간 구축해온 유럽 럭셔리 브랜드와의 현지 네트워킹을 적극 활용하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가 NHN커머스 사업 무대를 글로벌로 본격 확장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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