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금융보안원, 금융보안 아카데미 입교식 개최… 교육과정 개시

이종현 기자
금융보안 아카데미 입교식 단체사진 ⓒ금융보안원
금융보안 아카데미 입교식 단체사진 ⓒ금융보안원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금융보안원은 11일 금융보안원 대강당에서 금융보안 아카데미 입교식을 개최, 본 교육과정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정보보호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 20명이 오는 9월까지 교육과정을 수료할 예정이다.

금융보안 아카데미에서는 사이버 침해 위협분석·대응 분야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금융보안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기본소양과 필요지식 등을 교육한다.

사이버 침해 위협분석·대응 분야 교육과정은 ▲네트워크 및 시스템 보안 ▲악성코드 분석·대응 ▲시스템 해킹 ▲디지털 포렌식 등 4개 주제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사이버 침해 위협분석·대응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금융보안원 직원이 멘토로 참여해 교육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실질적인 지도와 조언을 제공한다.

김철웅 원장은 “디지털 산업의 빠른 성장 및 가속화에 따라 사이버보안 역량을 갖춘 인력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선제적인 인력 양성 및 확보가 중요하다”며 “금융보안 아카데미는 금융권에 필요한 우수 보안 인력을 배출하는 전문 교육 과정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며, 향후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으로도 교육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