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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가 상품추천”…신세계라이브쇼핑, ‘쇼핑 AI’ 도입

이안나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쇼핑AI'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쇼핑AI'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이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챗GPT를 활용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모바일앱 내 ‘쇼핑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쇼핑 AI는 챗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다. 챗GPT 기본 알고리즘에 쇼핑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와 리뷰,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이 추가된 학습 모델을 적용했다.

모바일앱 하단 쇼핑 AI를 터치하면 해당 화면에 진입할 수 있다. 고객은 질문을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뿐 아니라 날씨와 유행 등 일반적인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가령 “바캉스 갈 때 필요한 준비물 뭐야?”, “에디티드 재킷 고객 상품평을 리뷰해 줘”, “친환경 에어컨 추천해 줘” 등 다양한 질문이 가능하다.

검색 결과 내에서도 추가 질문이 가능해 더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쇼핑 AI에서 “시원한 원피스를 찾아줘”라고 하면 쇼핑 AI가 검색결과 내에서 상품 리뷰 필터링을 통해 해당 상품을 찾아 준다.

쇼핑 AI는 커머스형 AI 기술력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버즈니와 협업해 개발했다. 고객이 어떤 형태로 질문을 하든 스스로 분석해 정보를 제공한다.

김성준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담당 상무는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다양한 최신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쇼핑 AI 서비스도 꾸준한 학습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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