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영상 보며 쇼핑 …오아시스알파,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맞손’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오아시스알파(대표 최유성 김영준)가 지난 12일 영상리뷰 쇼핑플랫폼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지난해 7월 오아시스마켓과 KT알파가 공동합작으로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포크쇼핑은 소비자가 인플루언서 리뷰 영상을 보면서 영상 속 제품을 바로 찾아보고 공유할인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오아시스알파는 자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로서 포크쇼핑 플랫폼에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영상시청 중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아시스알파 고객들은 KT알파 쇼핑, 오아시스마켓 외 포크쇼핑 앱을 통해 원하는 상품 리뷰영상을 바로 찾아보고, 영상 공유를 통해 더 큰 폭 할인가 구매까지 가능해진다.
가령 기존 소비자들이 다양한 리뷰 콘텐츠를 토대로 상품을 검색하고 주문했다면, 포크쇼핑 플랫폼에선 원하는 카테고리 리뷰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체 영상 중 원하는 제품 구간을 바로 찾아주는 ‘콕플레이’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공유하면 ‘영상 공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유가 많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제공받아 이른바 ‘공유할인가’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는 “포크쇼핑의 차별화된 앱 서비스를 활용해 오아시스알파 고객에게 유튜브 기반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모바일라이브 동시송출, 공동구매 상품기획, 공유왕 공동 마케팅 등 미디어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적극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네이버페이, 한국재무관리학회 ‘상생금융 우수기업상’ 수상
2024-11-22 16:44:59케이‧토스‧카카오뱅크, 3분기 중저신용대출 비중 30% 상회
2024-11-22 16: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