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리뷰영상 보며 쇼핑 …오아시스알파,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맞손’

이안나 기자
오아시스알파 최유성 대표(왼쪽)와 포크쇼핑 이우주 대표가 업무 협약식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오아시스알파
오아시스알파 최유성 대표(왼쪽)와 포크쇼핑 이우주 대표가 업무 협약식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오아시스알파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오아시스알파(대표 최유성 김영준)가 지난 12일 영상리뷰 쇼핑플랫폼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지난해 7월 오아시스마켓과 KT알파가 공동합작으로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포크쇼핑은 소비자가 인플루언서 리뷰 영상을 보면서 영상 속 제품을 바로 찾아보고 공유할인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오아시스알파는 자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로서 포크쇼핑 플랫폼에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영상시청 중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아시스알파 고객들은 KT알파 쇼핑, 오아시스마켓 외 포크쇼핑 앱을 통해 원하는 상품 리뷰영상을 바로 찾아보고, 영상 공유를 통해 더 큰 폭 할인가 구매까지 가능해진다.

가령 기존 소비자들이 다양한 리뷰 콘텐츠를 토대로 상품을 검색하고 주문했다면, 포크쇼핑 플랫폼에선 원하는 카테고리 리뷰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체 영상 중 원하는 제품 구간을 바로 찾아주는 ‘콕플레이’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 해당 영상을 지인에게 공유하면 ‘영상 공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유가 많을수록 높은 할인율을 제공받아 이른바 ‘공유할인가’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는 “포크쇼핑의 차별화된 앱 서비스를 활용해 오아시스알파 고객에게 유튜브 기반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모바일라이브 동시송출, 공동구매 상품기획, 공유왕 공동 마케팅 등 미디어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적극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