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상반기 국내 공항 페이코 식권 거래액 160% 증가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페이코의 대표 B2B 복지 솔루션 중 하나인 모바일 식권 이용률이 국내 공항에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엔데믹 전환 이후 지속적인 공항 이용객 및 상주 직원 증가에 따라 지난 상반기 국내 7개 공항 내 페이코 모바일 식권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식권 이용건수 또한 85% 증가하며, 거래액과 이용건수 모두 지난 2019년 공항 임직원 대상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각각 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11월 인천국제공항 내 페이코 식권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후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 현재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등 전국 7개 공항에 입점해 있는 약 400여개의 식음료 매장에서 페이코 식권을 사용할 수 있어 공항 근무 직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현재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인천국제공항보안, 진에어, 신라면세점 등 약 70여개 기업, 17,000여명의 직원들이 페이코 모바일 식권을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NHN페이코는 공항 임직원 이외에도 항공사에서 비행기 연착 보상 혹은 특이사항 발생 시 고객에게 지급하는 무료 식사 쿠폰인 '밀 바우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페이코 식권 관리자 페이지에서 이용 건수 확인 및 정산이 가능해 기업 담당자의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공항 내 모든 페이코 식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해 여행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급격히 늘어난 공항 근무 인력의 식권 이용 니즈를 사용자 친화적인 페이코 식권을 통해 충족시켰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NHN페이코는 앞으로 식권 외 복지포인트, 밀바우처와 같이 공항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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