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EDB, 구글클라우드와 협력 강화…GKE에서 포스트그레SQL 사용

서정윤 기자
EDB 로고 [ⓒEDB]
EDB 로고 [ⓒEDB]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지원 기업인 EDB는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한다고 17일 밝혔다. 쿠버네티스를 별도로 구축할 필요 없이 구글 클라우드 기반 관리형 쿠버네티스 서비스인 GKE에서 EDB의 주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구글 관리형 쿠버네티스 서비스인 GKE 오토파일럿에서 포스트그레SQL 기술지원 서비스인 'EDB 커뮤니티 360 포스트그레SQL'과 구글 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 완전 관리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BaaS) 솔루션인 'EDB 빅애니멀'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포스트그레스는 올해 스택오버플로우 조사에서 MySQL을 제치고 개발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데이터베이스로 꼽힌 바 있다. 구글 클라우드는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에 대한 채택 증가와 인공지능(AI) 및 쿠버네티스에 대한 구글의 혁신에 힘입어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제 EDB와 구글 클라우드는 통합된 포괄적인 데이터 관리 환경에서 최고의 포스트그레스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EDB와 구글 클라우드의 파트너십 확대로 고객은 ▲간소화된 쿠버네티스 관리 ▲오라클 호환성 ▲다중 지역 고가용성 ▲응답성이 뛰어난 포스트그레스 지원 ▲향상된 데이터베이스 성능 ▲확장성 및 유연성 ▲비용 효율성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챈들러 호이징턴 DDB 최고 제품 책임자는 "많은 기업들이 구글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들이 포스트그레스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