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구독형 출입인증 서비스 ‘클루’ 일본 진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출입보안 솔루션 기업 슈프리마는 지난 6월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클루(CLUe)’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31일 밝혔다.
슈프리마 클루는 일본 시장에 진출한 지 3개월 만에 약 50개 이상 회원관리 플랫폼 제공 업체, 스크린골프장, 공유오피스 등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미 몇몇 고객사들은 연동 및 설치가 완료돼 고객사 회원들에게 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슈프리마는 최근 일본의 근로 인구 감소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공유오피스와 같은 공유경제 문화가 확산되면서 초기 투자가 많이 필요한 서버 기반 서비스보다 클루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출입인증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사용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 자동화 및 무인화 시스템 구축이 중요해지면서 이러한 시장의 트렌드에 따라 클루는 공간 기반의 회원 및 방문자 출입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고도 전했다. 슈프리마는 제품 설치 및 운영이 비교적 쉬운 새로운 개념의 클라우드 기반 출입인증 서비스 클루를 주력으로 일본 비즈니스를 크게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현범 슈프리마 일본 법인장은 “일본 시장에서 슈프리마 클루 서비스의 폭발적인 인기로 슈프리마가 기존의 출입통제 솔루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출입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로 일본에서 지속 성장을 이루고 시장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애플 美 대규모 투자 계획 발표... "취임 앞두고 투자 줄지어"
2025-01-20 11:04:43OTT와 공생택한 지상파, 넷플릭스 뿐만 아니다 [IT클로즈업]
2025-01-20 10:56:35[주간 클라우드 동향/1월③]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글로벌 빅테크 상륙 임박
2025-01-20 10:55:03케이뱅크, 업비트 영업정지 위기에 불똥튀나… IPO 재추진 앞두고 '촉각'
2025-01-20 10:2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