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에스앤피랩, ICT기금사업 시상식‧성과발표회서 우수기업 선정

이종현 기자
ⓒ에스앤피랩
ⓒ에스앤피랩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에스앤피랩(SNPLab)은 지난 5일 진행된 2023년 정보통신기술(ICT) 기금사업 시상식‧성과 발표회서 사이버보안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ICT기금사업 시상식‧성과 발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는 행사다. 지난 1년간 과기정통부의 ICT 기금지원으로 창출된 성과를 공유‧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에스앤피랩은 ‘이종 산업간 마이데이터 전송 표준화 사업’을 수행했다. 데이터의 자산화를 통해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저변을 확대하는 성과를 냈다는 설명이다.

에스앤피랩은 “개인의 데이터가 개인의 자산이 되는 날까지 데이터를 존중하는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사이버보안에 앞장서기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엔피랩은 개인정보보호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이다. 개인의 데이터가 명시적 동의 없이 회사에 의해 수집되고 동의 없이 판매될 수 있다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자신의 비식별화된 데이터를 명시적 동의를 통해 기업에 판매하는 마이데이터 플랫폼 ‘마이디(my:D)’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