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폴라리스오피스, 주가 변동 높을 것…네이버 협업 등 주목"

김보민 기자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오피스]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상상인증권은 폴라리스오피스의 향후 주가 변동성이 높을 것이라며, 네이버와의 협업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11일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폴라리스오피스는 누적 가입자 수 1억2000명을 자랑하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이라며 "주요 매출은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의 64%를 차지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132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 수준이며 하반기부터는 자동차 부품 사업을 영위하는 폴라리스세원이 손익으로 반영되며 이익의 볼륨이 커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AI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점도 주목했다.

최근 폴라리스오피스는 모바일 앱 뷰어에서 문서 기반 질의 답변이 가능한 'ASKDoc' 등의 새 기능을 탑재한 '폴라리스오피스AI'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최 연구원은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폴라리스오피스AI 솔루션의 특징은 하나의 AI에 종속되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이미지 생성은 스테이블 디퓨전, 텍스트 출력 모델은 네이버 클로바X와 GPT를 활용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폴라리스오피스는 AI 테마 및 네이버 협력에 힘입어 YTD(연초 대비 상승률) 358%을 달성했다"라며 "여전히 주가의 변동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AI 결제 전환율과 네이버와의 협업 강도 등에 주목하며 접근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강조했다.

목표 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