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 자체 브랜드 상품 첫 선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 샵프리카가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가 PB를 론칭하고, 첫 번째 PB 상품 ‘드릴만두(드릴 만두가 있습니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샵프리카 첫 PB 상품으로 1인 미디어 진행자(BJ)와 이용자 유행어인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를 소재로 기획된 샤오롱바오 ‘드릴만두’를 준비했다.
드릴만두는 담백한 맛의 ‘광동풍’과 매운 맛의 ‘사천풍’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배합해 일반 만두 대비 단백질이 약 2배(18~20%) 함량돼 있는 점과 간편한 조리법이 특징이다.
이번 PB 상품은 아프리카TV가 지난 2020년부터 꾸준하게 진행해오고 있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중 ‘간편 먹거리’ 상품이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데이터에 기반해 기획됐다.
실제로 아프리카TV가 BJ와 콘텐츠라는 특장점을 접목해 기획한 ‘아임닭’ 라이브 커머스 경우 연간 판매액 2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서울만두’ 라이브 커머스는 2억원, ‘닭갈비떡볶이’ 2억원, ‘프렙프렙 간편식’은 1억원 이상 판매됐다.
아프리카TV PB 상품은 D2C(직접 판매) 방식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샵프리카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하는 BJ들이 상품 판매를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내며 이용자에게 재미를 전달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날부터 15일까지 인기 BJ들과 함께 하는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된다. 이날 오후 7시에는 게임 BJ 김윤중, 오후 10시에는 BJ 양팡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오는 12일 오후 10시에는 스포츠 중계 BJ로 유명한 두치와뿌꾸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BJ 시조새, 댄동단장태우, 서윤, 박재혁 등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BJ들이 드릴만두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품질의 PB 상품을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프리카TV 샵프리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 IT혁신상품] AI 협업부터 비정형데이터 보호까지…지란지교그룹 '각개약진'
2024-12-19 18:33:01비트코인, 1억5000만원대 유지…RWA NOVA 코인, 비트마트에 신규 상장
2024-12-19 18:06:07'계엄군 점거' 서버 살펴본 선관위 보안자문위…"침입 흔적 없다"
2024-12-19 17:56:25[현장] 티빙·웨이브 합병 두고 CEO별 온도차…"주주 동의 필요 vs 無 관여"
2024-12-19 17:13:57[DD퇴근길] 갈길 먼 AI 기본법…바디프랜드, '가구' 선보인 이유는
2024-12-19 16:5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