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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소셜임팩트 활동 통합 브랜드로 ‘책임 경영’ 박차

이나연 기자

(왼쪽부터)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 류긍선 대표, 박상현 마케팅실장 [ⓒ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회사 경영 철학과 가치를 담은 소셜임팩트 활동 통합 브랜드를 선보인다. 201 캠페인 선포를 기점으로 카카오모빌리티는 여러 기관·기업들과 협업을 도모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기존에 운영해 온 상생·사회공헌 프로그램들도 201 캠페인 아래 응집해 지속 유지·확산한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을 선포했다고 15일 밝혔다. 201 캠페인은 서비스 파트너지역사회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드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통합 브랜드다. 브랜드 심볼은 ‘우리의 손으로 모두의 가치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상징한다.

브랜드명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추구하는 가치를 각 숫자에 담은 것으로 ▲2는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프로젝트 투) ▲0은 소외 없는 사회적 가치 창출(프로젝트 제로) ▲1은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행동 실천(프로젝트 원)을 뜻한다.

프로젝트 투는 ▲파트너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 ▲파트너 노동환경 개선 ▲모빌리티 종사자 인식개선 등을 중점 실행 영역으로 상생 활동을 펼친다. 프로젝트 제로는 ▲이동 약자, 디지털 약자 접근성 강화 ▲소외된 지역사회 활성화 ▲사회 안전망 강화 지원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프로젝트 원은 ▲모빌리티 탄소 배출 절감 ▲자원순환 ▲환경 의식 제고 등 환경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펼친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201 캠페인을 통해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것”이라며 “플랫폼 서비스와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이나 사회적 가치를 끊임없이 고민해온 만큼 대중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계속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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