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사이버리즌 EDR 조달청 등록

서정윤 기자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제공하는 사이버리즌 엔드포인트 탐지·대응 솔루션(EDR)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은 지난해 보안업계 대표 테스트인 '마이터 어택 평가' 기준에서 109개 항목을 100% 탐지해낸 바 있다. 올해에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분야에서 리더로 등재됐다. 하나의 에이전트로 CPU 부하가 적으며 안정성과 성능이 뛰어난 점이 장점이다.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은 컴퓨터, 모바일, 서버 등에서 발생하는 악성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지·대응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다층 방어 솔루션이다.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와 같은 위협도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행동분석 머신러닝 등으로 실시간 자동 탐지해 사전에 대응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인 유저인터페이스(UI)로 가시성이 뛰어나 악성행위 탐지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보안분석가 1인당 20만개 이상의 엔드포인트 분석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한편,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은 지난해 9월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에 대한 GS 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공공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보안성 등 9가지 요소를 평가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해주는 국가 인증 제도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