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SIA,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공모 진행

이종현 기자
ⓒKISIA
ⓒKISIA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함께 10월20일까지 제22회 정보보호 대상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정보보호 대상은 기업과 개인의 정보보호 인식제고와 자율적인 정보보호 실천 장려 등을 위해 진행된다. 과기정통부와 KISIA가 정보보호 모범 실천 단체 및 공로자의 정보보호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상(단체) 3팀 및 공로상(개인) 1명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우수상(단체) 3팀에게는 KISIA 협회장상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상이 수여된다.

서류접수 마감은 10월20일까지다. 공공기관을 포함한 모든 기업 또는 중소‧벤처‧신생 기업, 정보보호 발전 공헌도가 높은 개인이라면 누구나 후보자 접수를 할 수 있다. 수상자는 10월 말~11월 중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3차 최종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시상은 오는 12월 개최되는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기념식에서 진행한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정보보호 대상을 통해 2023년 한 해 동안 정보보호를 몸소 실천한 사례들을 알릴 예정”이라며 “이번 시상을 통해 국내 기업·기관 및 개인의 자발적인 정보보호 실천이 활성화되고 더 많은 모범사례가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