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캣, 고용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 선정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일과 생활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에게 슈퍼캣은 ‘꿈의 직장’일지도 모르겠다.
슈퍼캣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근로자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동시에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게 돕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기업 선정은 일·생활 균형 기본과제 및 3대 핵심 분야로 꼽히는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에 대한 현황 및 향후 계획을 작성해 신청해야 한다.
슈퍼캣은 기본과제 및 3대 핵심 분야를 모두 실천하고 있음을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정받아 이번 캠페인 참여 기업으로 선정됐다. 참여기업 선정 시에는 캠페인 홈페이지에 참여기업명이 등재되고 소속 근로자에게는 제휴를 통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슈퍼캣은 1일 8시간 근무 시 PC가 자동으로 꺼지는 ‘PC-OFF’ 시스템을 적용해 초과근무를 지양하는 한편, 비포괄임금제를 적용해 꼭 필요한 초과근무 시에는 1분 단위로 초과근무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자율 출퇴근제도를 통해 유연한 근무 환경을 마련했고, ‘슈퍼캣이 일하는 방식’을 제정해 구성원과 똑똑하게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장기근속자 재충전 휴가 및 연차 외 별도 계절 휴가를 제공해 제대로 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개인 복지카드에 매년 300만원을 충전해 제공하고 있다.
슈퍼캣 피플팀 남지영 팀장은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어 일과 생활의 균형을 더 안정감 있게 지킬 수 있게 되었다”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정받은 3대 핵심 분야를 지속 보완, 발전시켜 긍정적인 근로문화 확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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