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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 선물하기’로 와인 구매해 ‘GS리테일 매장’ 픽업한다

이나연 기자
[ⓒ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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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 커머스 사내독립기업(CIC)이 GS리테일과 손잡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카카오 커머스CIC는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와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구매한 뒤 전국 1만7000여개 GS25·GS더프레시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한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다.

선물하기 이용자들은 연계 서비스를 통해 선물하기에서 와인·위스키·칵테일·전통주 등 5000여종 주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선물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선물하기 상황별 상품 추천 노하우와 와인25플러스 주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해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주류 추천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주류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상품 카테고리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양사 전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이용자 구매 경험을 다양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는 “GS리테일과의 파트너십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들의 편리한 구매·선물 경험이 오프라인까지 이어졌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국내 유통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결합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카카오와의 제휴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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