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씨게이트, 24TB 엑소스 X 드라이브 출시

김문기 기자
씨게이트, 24TB 엑소스 X 드라이브 [ⓒ 씨게이트]
씨게이트, 24TB 엑소스 X 드라이브 [ⓒ 씨게이트]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신규 씨게이트 엑소스 X24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최고의 집적도를 갖춘 하드 드라이브로 각 2.4TB 용량의 디스크 10개로 설계됐다. 하이퍼스케일 고객 및 스케일 아웃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업계 최고의 총소유비용(TCO)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게 씨게이트의 설명이다.

일반 자기 기록(CMR) 기반의 24TB 엑소스 X24는 많은 용량과 높은 성능 및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안정성을 보여준다. 씨게이트는 일부 클라우드 고객에게 최대 28TB에 이르는 기와식 자기 기록(SMR) 방식의 엑소스 X24 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제품은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용 드라이브로, 강력한 성능과 검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3.5인치 7200 RPM 니어라인 헬륨 드라이브인 엑소스 X24는 SATA 및 SAS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해 읽기 또는 쓰기 캐싱만 사용하는 솔루션보다 최대 3배 더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엑소스 X24는 와트당 입출력 횟수(IOPS)를 유지하면서 최대 285MB/s로 지속 데이터 전송률(SDR)을 향상하고 여전력 효율성을 높였다. 250만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을 제공한다.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D), SED-FIPS 및 인스턴트 시큐어 이레이즈(ISE) 기능을 갖춘 씨게이트 시큐어 암호화 기술과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씨게이트는 현재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엑소스 X24의 시스템 인증용 드라이브를 공급하고 있으며, 채널 유통용 제품은 12월부터 대량 공급될 예정이다. 씨게이트는 내년 초에 생산 예정인 열 보조 자기 기록(HAMR) 기술 기반 30TB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에도 동일한 기술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