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카카오벤처스, 돈 버는 영어단어 퀴즈 앱 ‘똑똑보카’에 투자

이나연 기자
[ⓒ 트리거스]
[ⓒ 트리거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돈 버는 영어단어 퀴즈 앱 ‘똑똑보카’ 운영사 트리거스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벤처스는 이번 투자 유치가 똑똑보카 서비스 출시 3개월만에 진행됐다며 25일 이같이 밝혔다. 똑똑보카는 휴대폰 잠금화면에서 영어단어 퀴즈를 풀면 금전적 보상이 이뤄지는 보상형 학습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매일 새로운 영어 단어 30개를 잠금화면에 보여주고 한 시간에 한 번씩 영어 단어 퀴즈를 출제한다. 초 중등·수능·토익·생활영어 등에서 학습 목적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히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캐시’가 즉시 지급된다. 공부량과 정답률, 연속 공부 일수 등 학습 데이터는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똑똑보카는 언어 교육 업계 최초로 잠금화면에 외국어를 노출하고 학습에 금전적 보상을 제공하면서 학습-평가-보상이라는 지속 가능한 학습 환경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는다.

똑똑보카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10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다. 출시 3개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만 건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고도화에 나서는 한편, 향후 일어와 중국어 등 학습 언어도 확장할 계획이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트리거스는 수년 간 합을 맞춰온 베테랑들이 주축이 돼 강력한 조직문화와 확고한 제품 철학, 뛰어난 실행력을 두루 갖춘 팀”이라며 “교육 습관을 만드는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