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15년 연속 국제표준 IT서비스 품질 인증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대표 우정민)는 국제표준 규격인 ISO 20000 재인증 심사를 통과하며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 분야 국제표준 인증을 15년 연속 유지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05년 발표한 정보통신서비스 관리 국제표준 인증이다. 이는 전세계 IT서비스 기업이 서비스 관리의 모범 사례로 사용하도록 정의된 국제표준 인증 체계다.
KT DS는 해당 인증을 매년 실시되는 인증 사후 심사와 3년 주기의 인증 갱신 심사를 거쳐, 15년간 지키는데 성공했다.
여기에는 글로벌 표준 기반의 전사 ITO(IT아웃소싱) 운영 방법론을 제정하고 회사의 전략 방향에 맞춘 품질 목표를 수립해, 품질 관리를 체계화한 것이 주효했다.
향후에도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ITSM) 체계를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관리(ESM)로 확대하고, 더 넓은 범위에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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