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리자드, ‘블리즈컨 2023’ 온라인 생중계… ‘르세라핌’ 무대로 막내린다

문대찬 기자
[ⓒ블리자드]
[ⓒ블리자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블리자드가 오는 11월4일 열리는 자사 최대 커뮤니티 축제 ‘블리즈컨 2023’의 행사 시간표를 30일 공개했다.

블리즈컨 2023은 오는 11월4일부터 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이번 블리즈컨은 블리자드 게임들의 최신 소식이 발표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버워치2’와 협업한 케이팝 가수 르세라핌의 무대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개막식이 열리는 4일에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와 ‘하스스톤’의 다음 행보와 오버워치2에 대한 심층 탐구가 진행된다. 5일에는 와우의 심층 탐구와 오버워치2의 다음 행보가 진행된다. ‘디아블로4’ 개발진과의 대화도 예정돼있다.

모든 무대 프로그램은 블리자드 공식 유튜브 또는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실시간 무료 시청 가능하다. 또한 한국 팬들은 4일 새벽 2시에 ‘기무기훈’, ‘레니아워’, ‘장지수’, ‘크랭크’, ‘푸사’ 등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는 ‘블리자드 정상회담’을 통해 블리즈컨을 즐길 수도 있다. 블리자드 정상회담은 블리자드 각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 등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블리즈컨에 이어 ‘오버워치 월드컵’도 4년 만에 돌아온다. 한국 대표팀은 지난 6월 펼쳐진 예선전에서 5승으로 전승 가도를 달리며 그룹 스테이지에 선착, 메달 사냥에 청신호를 밝혔다. 30일 시작된 그룹 스테이지 첫 경기에서도 콜롬비아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대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현재까지 오버워치 월드컵에서 3차례 우승을 차지한 강호다.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어 생중계는 오버워치 e스포츠 유튜브 채널 및 WDG 트위치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