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SK쉴더스-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한성대, 융합보안 고도화 위해 맞손

이종현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이하 협회)는 SK쉴더스, 한성대학교와 융합보안 고도화를 목표로 융합보안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회는 정보통신 관련 분야 자격종목 개발과 제도 연구 등 민간자격제도 활성화를 목표로 민간자격의 국가공인화, 국제공인 자격 시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자격 종목으로는 정보기술(IT) 인프라 분야의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PC정비사와 정보보안 분야인 인터넷보안전문가, 인터넷보안관리사, 영상정보관리사 등의 등록민간자격을 주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미래 혁신을 이끌 보안 핵심 인재 발굴을 목표로 ▲보안산업 분야 취업 희망자 대상으로 SK쉴더스의 보안사업 경험 기반 현직자 밀착 멘토링 교육 강화 ▲체계적인 융합보안 대학교육 커리큘럼을 적용하여 보안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협력 ▲정보보안‧물리보안 분야 자격 취득 프로그램 운영 및 채용 연계와 같은 선순환 구조 형성 등을 제시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한태열 본부장은 “국내 정보‧물리‧융합보안 대표 기업인 SK쉴더스와 신기술 융합보안에 대비한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한성대학교와 함께 미래의 정보보안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함께 양성하는데 뜻을 같이 하게 되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