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지스타 돋보기] 스타들도 찾는 ‘게임의 도시’ 부산…주말 해운대 불꽃축제는 덤!

왕진화 기자
[ⓒ위메이드]
[ⓒ위메이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2023’을 찾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도 주목받고 있다. 지스타2023는 게임에 관심을 많이 두고 있는 참관객들이 평소 구독해왔던 게임 인플루언서를 현장에서 실제로 만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스타2023 메인 스폰서 위메이드는 위메이드 및 위믹스(WEMIX) 모델인 가수 청하 무대를 준비 중이다. 가수 청하는 오는 18일 오후 3시30분부터 기업 및 소비자 간 거래(BTC)관 위메이드 부스에 위치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지스타 기간 중 오는 18일엔 해운대해수욕장을 중심으로 라이팅드론과 불꽃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됐다. 게이머가 아닌 일반인 누구라도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지스타를 기념하고 밤바다의 묘미인 불꽃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이날 오후 8시에는 라이팅드론, 불꽃 퍼포먼스가 해운대 이벤트 광장과 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플레이 엔씨(PLAY NC)’를 진행한다. 엔씨가 올해 지스타에서 선보일 시연작 3종을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플레이해보는 코너다.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관람객들은 엔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오는 18일 오전 10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PLAY NC 1부에서는 ▲MC ‘정소림’ ▲캐스터 ‘최광원’ ▲인플루언서 ‘이녕’, ‘김블루’가 신작을 플레이한다. 같은 날 오후 3시부터는 ▲MC ‘김효진’ ▲캐스터 ‘박상현’ ▲인플루언서 ‘우정잉’, ‘나는루다’가 무대에 오른다.

다음날 19일에는 오전 11시부터 PLAY NC가 시작된다. MC ‘정소림’과 ▲캐스터 ‘최광원’ ▲인플루언서 ‘쵸단’, ‘백설양’이 3부를 책임진다. 마지막 4부에서는 ▲MC ‘김효진’ ▲캐스터 ‘박상현’ ▲인플루언서 ‘여푸’, ‘박삐삐’가 참가해 오후 2시부터 행사를 이끌 예정이다.

하이퍼그리프는 멀티 어드벤처 게임 ‘팝유컴’과 턴제 RPG ‘엑스 아스트리스’ 시연을 진행한다. 부스 현장에는 ‘팝유컴’ 아기자기함을 강조한 사격 미니 게임을 비롯해, 인플루언서 ‘아구이뽀’가 게임 시연 라이브 쇼에 등장해 신작 팝유컴을 직접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팝유컴’만의 멀티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는 팀 대항 타임어택과 퀴즈 이벤트 등을 즐기고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엑스 아스트리스’ 최강자를 겨루는 타임어택 이벤트와 인플루언서 ‘박지’의 캐릭터 드로잉 쇼, ‘조매력’의 게임 플레이리뷰쇼 등이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침착맨’, ‘우정잉’, ‘홀릿’, ‘통닭천사’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 한 팀이 되어 신작 ‘쿠키런:모험의탑’ 레이드모드를 타임어택으로 플레이하는 인플루언서 대전을 개최한다. 인플루언서 1명과 유저 3명이 한 팀이 돼 상대 팀과 대결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홀릿과 우정잉의 대전이 펼쳐지고,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침착맨과 통닭천사의 대전이 이뤄진다. 승리한 팀에게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10만원권을, 패배한 팀에게는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3만원권과 지스타에서만 제공하는 한정 굿즈 등을 증정한다. 또 승리팀을 맞춘 현장 관람객에게 추첨을 통해 선착순 선물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자회사 파우게임즈도 신작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이하 영웅전설)를 선보인다. 부스 현장에서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 시연은 물론, 스페셜 사전예약 및 랜덤 캡슐 뽑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석 횟수에 따른 기념품도 제공된다.

여러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영웅전설 퀴즈쇼’ ▲‘영웅전설 최애캐(최고로 애정하는 캐릭터) 픽’ ▲‘보스전 스코어 매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7일에는 이종주 영웅전설 총괄 디렉터와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개발자 토크’를 통해 영웅전설을 소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은 신작 3종의 게임성을 보여줄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리오네스 토벌 대회 ▲페르젠 광산 타임어택 이벤트를 개최한다. 리오네스 토벌 대회는 오픈월드 모드에서 정예 몬스터 토벌 등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로, ▲변승주 ▲꾸티뉴 ▲와나나 등 인플루언서들이 팀을 이뤄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페르젠 광산 타임어택은 ▲뜨뜨뜨뜨 ▲푸린 ▲임선비 등 인플루언서들이 팀으로 나눠 던전 클리어 시간을 겨루는 이벤트로, 승리팀을 맞춘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게이밍 이어폰, 마우스 등 경품을 증정한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이벤트 모드(몬스터 웨이브)’로 승부를 겨루는 무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성회, 변승주 등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데미스 리본’은 유명 버추얼 유튜버가 게임을 시연하고,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이색적인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에는 유명 성우 남도형과 함께하는 토크쇼와 웹툰 작가 와나나 드로잉쇼가 열리고, 주말에는 버추얼 유튜버 ‘리나’와 함께하는 무대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 오는 19일에는 데미스 리본을 기반으로 한 ‘김성회의 취향존중’ 패널 토크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스타2023은 현장 예매가 불가능하다. 일반 참관객들은 100% 사전 예매로만 티켓을 끊을 수 있다. 초대권 역시 현장 등록이 아닌 사전 온라인 등록을 통해서만 사용 가능하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