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몆시간 잘까요?"…가민 ‘베뉴3 비보액티브5’ 국내 상륙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낮잠 시간 추적뿐만 아니라 수면코치에도 나서고 원활한 명상과 함께 휠체어 모드를 지원하는 등 전반적인 성능과 기능이 향상된 가민 웰니스 스마트워치 포트폴리오가 확장됐다.
가민은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신제품 간담회를 통해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에 특화된 웰니스 스마트워치 2종 ‘베뉴 3(Venu 3)’ 시리즈와 ‘비보액티브 5(vívoactive 5)를 공개했다.
신규 제품군은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배터리 성능도 높였다. 유저가 주요 건강 지표와 신체 활동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광범위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에서는 아침마다 수면, 회복, 심박변이도(HRV) 등의 대한 개요가 담긴 모닝 리포트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매일 개인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기능은 맞춤형 수면 코치 및 낮잠 감지다. ‘수면 코치’ 기능은 수면 점수 및 권장 수면 시간에 대한 맞춤형 코칭을 제공하고, 다양한 수면 단계, 혈중산소포화도 및 심박변이도와 같은 주요 지표를 추적해준다. 낮잠 감지 기능을 활용하면 낮잠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기록해 낮잠이 개인 신체에 어떤 이점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 시간 및 기간까지 제안받을 수 있다.
강미지 가민코리아 마케팅팀장은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수면시간 동안 심박변이 수치를 체크해주며 평균 심박수와 비교해 균형과 불균형, 낮음, 미흡함 등으로 심혈관 기능이 안전한지를 꾸준히 모니터링 한다”라며, “수면 모니터링 기능도 크게 향상돼 그날의 활동량과 낮잠 등을 추적해서 수면 시간을 제안하기도 해준다”고 설명했다.
휠체어 사용자만을 위한 새로운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휠체어 모드에서 유저는 휠체어 미는 동작을 추적할 수 있고, 일일 운동량을 추적, 체중 변화 알림, 휠체어 전용 내장 스포츠 앱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휠체어 모드가 추가되면서 휠체어 유저의 주요 인사이트의 의미를 높이기 위해 일부 기존 기능들의 알고리즘도 수정 및 개선됐다.
두 제품군 모두 다채로운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걷기, 러닝, 사이클링, 수영 등 30개 이상의 내장 스포츠 앱을 활용할 수 있고, 근력 운동, HIIT, 필라테스, 요가를 위한 운동 동작 애니메이션도 준비돼 있어 워치에서 바로 동작을 따라할 수도 있다.
연동 가능한 스마트폰에서 가민 커넥트 앱에 연결해 1600개 이상의 운동을 자신만의 단계별 운동으로 구성해 워치로 바로 전송하여 나만의 운동 루틴을 계획할 수도 있다. 일일 걸음 수나 칼로리 소모량을 기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중간 및 격렬한 강도의 운동, 러닝 또는 사이클링 중 최대산소섭취량 등을 추적할 수 있으며, 여기에 더해 5K나 더 장거리 훈련을 하는 유저는 무료 가민 코치 적응형 훈련 계획을 통해 개인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워치에서 운동 효과 및 회복 시간을 확인해 각 운동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과 피트니스 챌린지에 도전하기 위해 회복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바디 배터리를 활용하면 하루 종일 유저의 에너지 수준을 모니터링해 활동과 휴식을 위한 최적의 시간을 찾고 수면, 낮잠, 일상 활동 및 높은 스트레스가 에너지 수준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개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명상 가이드를 제공해 안내에 따라 스트레스와 불안 등을 줄이는 명상을 진행할 수도 있다.
베뉴 3 시리즈는 1.4와 1.2인치의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에 연동될 경우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해 손목에서 바로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문자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14일, 3S는 10일 동안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65만9000원이다.
비보액티브 5는 1.2인치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알루미늄 베젤에 실리콘 밴드로 구성됐다.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1일의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해 일상에서 충전 부담 없이 데일리 워치로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42만9000원이다.
댄 바텔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두 신제품은 성인, 임산부, 시니어, 휠체어 사용자 등 구분없이 모든 유저의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며, “바쁜 일상에서부터 운동과 휴식을 하는 순간까지 손목 위의 든든한 웰니스 코치로 유저가 본인의 신체 상태를 더 잘 이해하고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베뉴 3 시리즈와 비보액티브 5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가민 브랜드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DD's톡] KT 시총, SKT 넘어섰다…22년 만에 통신 대장주로
2025-01-24 16:51:46'엎친 데 덮친 악재'...보잉, 지난해 4분기 40억달러 손실 전망
2025-01-24 16:48:28시큐레터, 3개년 회계 '적정' 의견…재감사 보고서 공시
2025-01-24 16:41:56설 연휴에 뭐 보지?…케이블TV, 다채로운 특집 콘텐츠 편성
2025-01-24 16:00:16AWS "양자컴퓨터, 만능 아니지만 미래 바꿀 것…클라우드로 기회 확대"
2025-01-24 15:4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