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

“상담원 마음 관리”…홈앤쇼핑,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 획득

이안나 기자
왼쪽부터 송현철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 진교훈 강서구청장, 오영욱 강서보건소장 [ⓒ 홈앤쇼핑]
왼쪽부터 송현철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 진교훈 강서구청장, 오영욱 강서보건소장 [ⓒ 홈앤쇼핑]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홈앤쇼핑은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은 강서구정신건장복지센터가 운영하는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상에게 주어지는 인증이다.

홈앤쇼핑은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16일 서울시 강서구 홈앤쇼핑 본사에서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 마음건강 친화 기업 인증식’을 진행했다.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 진교훈 강서구청장, 송현철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2040 직장인 스마일 프로젝트는 강서구정신건장복지센터가 운영하는 2040세대 직장인 마음건강 검진과 맞춤형 지원을 통해 마음안정과 일상회복을 돕는 스마일(스트레스완화·마음안정·일상회복) 프로젝트다.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함에도 불구, 접근하기 어려운 2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척도 및 자율신경계 균형 검사기기(HRV)를 활용한 정신건강 검진을 실시한다. 맞춤형 지원(마음 처방전 키트 제공, 상담 연계)과 정신건강 교육 등을 제공함으로써 정신건강 회복을 도모한다.

홈앤쇼핑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콜센터 상담원 정신건강을 관리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를 인정받아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홈앤쇼핑 측은 “고객과 접점에서 힘쓰고 있는 상담원 마음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에 깊이 공감하며, 프로젝트가 종료 된 후에도 상담원 마음건강에 관심을 기울이고 관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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