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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카톡 주문하기’ 연동…하반기 마케팅 드라이브

이안나 기자

주문하기 by 요기요 사진 [ⓒ 요기요]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이제 카카오톡을 하다가 바로 요기요 주문이 가능해진다.

배달앱 요기요가 카카오와 협업을 시작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요기요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요기요 입점 자영업자들에게도 신규 주문 채널을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양사는 이날부터 카카오톡 비즈니스 솔루션 중 하나인 주문하기 서비스를 ‘주문하기 by 요기요’로 새롭게 변경 후 제공할 계획이다.

‘주문하기 by 요기요’는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위치해 있어 카카오톡을 실행 중인 어떤 상황에서도 편리한 주문을 할 수 있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최초 1회 카카오톡 회원 연동을 통해 요기요에서 이용 중인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주문하기 by 요기요’를 통해 그대로 사용 가능하다. 요기요 멤버십 ‘요기패스X’ 서비스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카카오맵을 통한 요기요 주문도 오는 11월 말부터 가능하다. 카카오 맵 내에서 ‘주문하기 by 요기요’가 연동된 가게일 경우 배달 버튼을 통해 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향후 요기요는 음식 배달을 시작으로 포장 및 사전예약, 퀵커머스 등 ‘주문하기 by 요기요’를 통한 서비스 영역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전준희 요기요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요기요가 보유한 푸드테크 기술력과 배달 인프라 노하우를 국민 메신저 카카오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후 각종 플랫폼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요기요 선사하는 맛있는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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