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생각대로, 라이더 혹한기 대비 물품 지급 이벤트 진행

이안나 기자
[ⓒ 로지올]
[ⓒ 로지올]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배달대행 플랫폼 생각대로 운영사 로지올이 라이더 대상으로 혹한기 대비 겨울용품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로지올은 지난 2021년 여름 생수 지원 이벤트를 시작으로 혹서·혹한기에 라이더에게 필요한 계절용품을 무상으로 지급해왔다.

지난해 여름엔 쿨토시 2만3000개를 지급했고 겨울엔 바라클라바와 장갑, 야광 안전 스티커로 구성된 3종 패키지를 배포했다.

올해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신규 라이더 대상으로 여름 계절용품을 제공했다. 이번 배포할 2023 생각대로겨울 패키지는 방한 토시, 기모 바라클라바, 반사 스티커 3종이다.

현재 진행중인 1차 이벤트는 교육 이수증 등록 이벤트다. 라이더는 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을 생각대로 프로그램 내 이벤트 참여 URL을 통해 인증해 참여할 수 있다. 2차로 준비된 안전 동영상 시청 퀴즈 이벤트 역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동영상에 담긴 안전 지식을 활용해 정답을 맞춘 참가자에게 겨울용품이 지급된다.

로지올 측은 “라이더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유의미한 이벤트를 진행하려 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준비한 겨울용품 패키지로 라이더분들이 조금이나마 안전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