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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아이디, K-콘텐츠 유통 성과 ‘2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권하영 기자
[Ⓒ 뉴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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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콘텐츠미디어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사내벤처 뉴 아이디(대표 박준경)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60회 무역의 날을 맞이해 2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올해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유통 기업 중 유일한 수상이며, 작년 백만 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배 이상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뉴 아이디는 FAST(Free Ad-Supported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TV) 사업자로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해외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유통망을 확장한 성과를 바탕으로 2백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전 세계 1억가구 이상의 CTV(Connected TV) 시청자를 대상으로 200개 이상의 FAST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뉴 아이디는 북미 2개, 남미 11개, 유럽 18개, 아시아 2개, 오세아니아 1개 국가 등에 진출하며 K-콘텐츠 진출 활로를 확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뉴 아이디의 주력 사업인 FAST는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인터넷과 연결된 TV를 통해 콘텐츠 장르와 취향 별로 구분된 실시간 방송 채널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 아이디는 아마존, 로쿠, 파라마운트 글로벌, 컴캐스트, 삼성전자, LG전자, 비지오, 샤오미, TCL 등 글로벌 기업들이 운영하는 FAST 플랫폼과 협업 중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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