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수업에 쓸 만한 생성형 AI 없을까?" 엘리스스쿨 11월 교원연수 성료

김보민 기자
[ⓒ 엘리스그룹]
[ⓒ 엘리스그룹]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은 공교육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의 11월 교원 연수가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엘리스스쿨은 생성형 AI 시대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지난달 22일과 29일 교원 연수를 운영했다. 22일에는 AI 코스웨어의 정의와 함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엘리스클래스를 활용하는 방안을, 29일에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와 수업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세미나가 열렸다.

엘리스스쿨 '엘리스연수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총 125명의 교원이 참여했다.

엘리스스쿨은 이달 6일, 13일에도 온라인 교원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AI 코스웨어 엘리스클래스 기능 소개 및 활용 방법, 교원이 직접 알려주는 엘리스클래스 활용 사례 및 시연을 경험할 수 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생성형 AI시대 교육 현장 구축을 위해서는 효과적인 교육 방안을 발견하고, 수업을 설계할 수 있는 교원 역할이 중요하다고 본다"라며 "앞으로도 엘리스스쿨의 엘리스연수원을 통해 SW∙AI 교원 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AI 기술로 변화될 미래 교육 현장을 이끌 교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