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올거나이즈, 컴퓨터코리아에 'GPT 터보' 기반 AI추천봇 제공

김보민 기자
[ⓒ 올거나이즈]
[ⓒ 올거나이즈]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솔루션 전문 올거나이즈는 컴퓨터코리아에 'GPT-터보' 기반 인공지능(AI) 상품 추천봇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퓨터코리아는 35년 간 IT 제품을 총판하고 있는 대원씨티에스의 IT 커머스몰이다. 최근 자체 캐릭터 '루나'를 통해 AI 기반 온라인 상담창을 열어 고객에게 제품을 추천하거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진 올거나이즈의 제품은 '알리 추천 LLM'이다. 알리 추천 LLM은 오픈AI의 GPT 3.5 터보를 활용해 상품 및 솔루션 추천에 적합하게 개량된 AI 언어모델이다.

랩톱, 모니터와 같은 기기는 제품명에 한글과 알파벳, 숫자가 섞여있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이름을 넣지 않으면 답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반면 컴퓨터코리아의 상품 추천 봇은 'OTT 보기 좋은 모니터가 뭐야?', '대학교 신입생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해줘'와 같이 정확한 모델명 없이도 문장 형태로 질문을 검색할 수 있다. 알리 추천 LLM으로 구동되는 컴코 상담 AI는 상품들을 보여주고 추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알리 추천 LLM은 사용자의 발화로부터 상품의 특성을 최대한 잘 뽑아내고, 데이터베이스에서 그 특성을 가진 상품을 잘 찾고 추천해주도록 설계돼 있다"며 "방대한 상품군을 가진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