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출시 후 스팀 최고 동접 62만명 기록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크래프톤 배틀로얄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맵 ‘론도’ 출시 후 접속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등 업데이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6일 론도 맵이 출시된 뒤, 10일 스팀(Steam)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2만명을 기록했다.
론도는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 요소가 어우러진 지역으로 구성된 맵이다. 8x8km 사이즈로, 역대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맵 중 가장 넓다.
론도 맵 출시 마케팅으로 실시한 배우 이정재·오언조와의 대규모 캠페인도 글로벌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샘 하그레이브 감독이 연출한 론도 메인 필름 영상 ‘영예의 전장 론도’는 복수를 하려는 자와 팀을 지키려고 하는 자의 강렬한 대립을 담았다. 이정재와 오원조가 각각 ‘베타’와 ‘알파’ 역을 맡은 이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론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한 ‘론도 웰컴 기프트’, ‘무기 스킨을 잡아라’를 통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에서 ‘영광의 로그인 이벤트’, ‘론도 미션 이벤트’와 공식 카페에서 ‘오행시 이벤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펍지 스튜디오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는 “론도는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과거의 향취가 배인 장소들이 공존하는 맵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며 ”출시 첫 달에는 이용자들이 신규 맵에 적응하도록 충분히 탐험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이후 배틀그라운드의 주요소인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신규 기능과 콘텐츠를 도입해 다양한 선택지와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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