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인프라

유클릭, 오라클 CMSP 인증 획득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클릭(대표 엄남한, 김인욱, 김철)은 오라클(ORACLE)이 제공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IaaS, PaaS)인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INFRA STRUCTURE, OCI)의 CMSP(Cloud Managed Service Provider)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유클릭은 CMSP 인증 취득 이후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24년 과천 지식 정보타운으로 입주 예정인 신사옥에는 30년 뒤를 내다보는 최신 기술이 들어간 지어진 설비와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365일 무중단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클라우드 전용 관제 센터가 보강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오라클 클라우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IT담당자를 위한 전문 교육과정이 운영되는 유클라우드캠퍼스(U-Cloud Campus)가 론칭될 예정이다. 또한 유클릭은 서울시와 함께 창업을 꿈꾸는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오라클의 강력한 기술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기 위해담당 부처와 논의 중에 있다는 설명이다.

오라클 사업부문장 지용우 전무는 "유클릭은 오라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다년간 준비해왔고, 이번 CMSP인증 취득은 기업 고객들의 대규모 IT인프라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더 많은 기업에게 오라클 클라우드의 우수성과 고객 경험 및 가치 극대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